▲ 소리꾼 오정해
오는 21일 오후 7시 대구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열리는 `앙상블 클라비어의 비상(飛上)` 공연은 그야말로 가을의 낭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4대의 피아노를 연주하는 8개의 손 피아노 오케스트라로 불리는 앙상블 클라비어와 웨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리톤 김동규, 소리꾼 오정해가 출연해 깊어가는 가을밤의 정취와 감동을 선사한다.

남성 4인조 피아니스트 그룹 앙상블 클라비어는 클래식계의 아이돌로 SBS `스타킹`에 건반치는 남자 `건치남`으로 출연해 많은 화제를 낳은 스타 연주자 그룹이다. 독일의 하노버국립음대, 로스톡국립음대, 에센국립음대와 헝가리국립리스트음대 등 해외 유명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마치고 국제피아노 콩쿠르 입상과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와의 협연을 통해 연주자로서의 기량을 쌓아왔다.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젊고 파워풀한 4명의 피아니스트가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해가며 4대의 피아노에 파워풀한 피아노 오케스트레이션으로 새로운 클래식 음악을 선보인다.

4명의 파아니스트 방기수, 신영주, 이선호, 조영훈이 들려주는 `서울 아리랑`, `쇼팽의 녹턴`, `독도 소나타` 연주는 클래식 음악팬들에게 젊은 아티스트다운 신선한 충격을 안겨줄 것이다.

10월이면 생각나는 대한민국 대표 성악가 바리톤 김동규가 들려주는 우리에게 익숙한 `투우사의 노래`와 `Non, je ne regrette rien(아니, 난 아무것도 후회하지 않아요)`라는 에디뜨 삐아프의 샹송을 바리톤 김동규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바리톤 김동규만이 가을의 멋진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깊어가는 가을밤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것이다,

영화 `서편제`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배우이자 소리꾼 오정해의 `배 띄워라`, `장타령`, `진도 아리랑`은 오정해만이 뿜어 낼 수 있는 우리국악이 가지고 있는 한이 있는 감성을 절묘하게 표현해 희로애락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동규, 오정해가 함께 부르는 `홀로 아리랑`은 정상의 오케스트라인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가 반주를 맡으며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는 이외에도 `가면무도회 무곡`, `스페인의 장미` 등 웅장하면서 화려한 연주를 선사한다.

이번 공연을 개최하는 정연희 봉산문화회관장은 “무르익은 가을,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음악공연을 기획해 음악을 통해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