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13~14일 포항문예회관
가슴이 `뻥` 뚫릴 시원함 선사

▲ `2017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 포항` 공연.

전세계 57개국 310개 도시에 초청돼 전세계인을 열광시킨 대한민국 대표공연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가 포항을 찾는다.

`2017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 포항` 공연이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14일 오후 3시·7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난타`는 한국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넌버벌 퍼포먼스)이다.

1997년 10월 초연부터 폭발적 반응으로 현재까지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했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작품성을 높여왔다. `난타`는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돼 만들어내는 화려한 연주와 깜짝 전통혼례, 관객과 함께하는 만두쌓기, 한국 전통춤과 가락이 어우러지는 삼고무, 가슴이 뻥 뚫릴만큼 시원한 엔딩의 드럼연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신명나는 공연이다.

해외 첫 데뷔 무대인 1999년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은 것을 비롯해 영국·독일·오스트리아·이탈리아·일본·대만·싱가폴·네덜란드·호주 등에서 성공적인 해외공연을 발판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작품성을 높여 뉴욕 브로드웨이에 진출했다. 이후 2004년 3월 7일 브로드웨이 미네타 레인 극장(Minetta Lane Theater)에서 아시아 최초로 장기공연에 들어간 `난타`는 2005년 8월 7일 1년 6개월간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 하기도 했다.

특히 서울의 명동과 홍대, 제주도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는 물론, 태국 방콕 등 해외에도 전용극장이 세워질 만큼 세계적으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공연은 세 명의 요리사가 즐겁게 요리를 하면서 시작한다. 지배인이 등장해 잡채, 인절미, 크림 케이크 등 요리목록을 읊으면서 예정에도 없는 결혼식 파티를 준비하라는 깜짝 명령을 내린다. 설상가상으로 낙하산 주방장인 매니저의 조카는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천방지축 사고뭉치다. 매니저 조카와 함께 요리사들이 한 시간 안에 완벽한 결혼 파티를 준비한다는 내용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