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연꽃·수생식물 식재
특색있는 야간 경관 연출
생태문화·관광 함께 즐겨

대구 동구의 `점새늪 연꽃 생태공원`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점새늪 연꽃 생태공원`은 대구시가 올해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으로 조성하고 있는 여가공간이다.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추진 중인 `점새늪 연꽃생태공원 조성사업`은 지난해 말 국토교통부의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9억원을 지원받았다. 여기에 구비 1억원을 보태 총 사업비 10억원으로 내년 3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구체적으로 전국 연근 생산량의 34%를 생산하며 연꽃 만개 시 탁월한 경관을 연출하는 안심 연근재배단지 내에 위치한 점새늪을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생태문화 체험 및 여가공간으로 조성한다.

총길이 1.1km, 넓이 4만670㎡에 달하는 점새늪 일원에 다양한 연꽃과 수생식물을 식재해 연꽃 생태테마파크를 조성하고, 화련(花蓮)을 중심으로 자연환경을 고려한 야간경관을 연출해 생태문화 체험과 관광을 함께 즐기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연꽃 경관길과 쉼터 조성이 완료된 지난 7월에는 동구의 `제1회 안심창조밸리 연꽃축제`가 열렸으며, 연꽃이 만개한 가운데 야간에 시연된 점새늪 경관길은 활짝 핀 연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로 늦은 시간까지 붐볐다.

점새늪 연꽃 생태공원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안심역에 내려 금호강 방면으로 10여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연 갤러리 및 금강역 레일카페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해 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대구시는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개발제한구역의 생태·문화적 자원으로서의 활용가치를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