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내달 11일까지 신청 접수
최우수 300만원 등 상금 지급

포항시가 일자리 창출 관련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청년 실업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포항시민과 지역 내 기관단체 및 포항시 소재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포항의 특성을 살린 일자리, 청년일자리, 창업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일자리,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일자리 등 포항시에서 추진 가능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일자리창출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e-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거나 포항시청 일자리추진단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 심사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 300만원, 우수상 1명에 150만원, 장려상 3명에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상금 전액을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채택된 아이디어는 2018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정의 모든 업무를 일자리 중심으로 운영하고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좋은 아이디어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