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창민 위덕대 석좌교수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최근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희 회당학원 이사장, 손창민 교수, 홍욱헌 위덕대 총장. /위덕대 제공
손창민 위덕대학교 석좌교수(51·㈜경북농민축산 설립자·경영고문)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통 큰 장학금을 내놓았다.

손 교수는 최근 위덕대학교(홍욱헌 총장) 총장실을 찾아 학교법인 회당학원 이철희 이사장이 배석한 가운데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위덕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용기를 잃지 않고 면학에 힘쓰는 모범학생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손 교수는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 명칭을 가칭 `손창민(도봉) 장학금`으로 명명하고, 해마다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다는 복안도 세웠다.

손 교수는 “학창시절 생계수단으로 새벽시장에서 채소 배달부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땐 꿈과 희망도 없이 하루하루 생활을 걱정했다”며 “그래서 학업과 생업을 겸하는 소년소녀가장 등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과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내기로 결심했다”고 장학금 기탁 취지를 밝혔다.

손창민 교수는 이번 장학금 전달 외에도 지난 10여 년 동안 매년 3천만원 이상을 종교단체와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등에 쉼 없는 기부활동을 벌이며 지역사회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