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을 경북도당 위원장

바른정당 권오을 경북도당 위원장은 자유한국당과의 인위적 통합은 없을 것을 시사했다.

권 위원장은 12일 바른정당 대구시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문재인 정부에 대항하기 위해 자유한국당과의 보수통합을 제시하는 이들이 있지만, 정치공학적, 인위적으로 통합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권 위원장은 “부정부패와 비리, 국정농단의 세력과는 선을 그어야 하기 때문에 자유한국당과의 인위적 통합은 국민이 뜻이 아니라고 본다”면서 “바른정당은 창당정신 그대로 가는 것이 타당하다”고 강조했다.

또 “무조건적 통합론은 정권을 빼앗긴 것에 대해 아무런 조치가 없는 상황에서 국정농단시대, 부정부패 시대로 다시 돌아가자는 것과 같다”며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과 친박청산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는 것이 우선”이라고 제시했다.

이어 “바른정당은 유승민 비대위원장체제로 가자는 분위기가 많지만 결과는 오는 23일까지 더 지켜보자는 의견이 다수”라며 “내년 지방선거 공천을 위해 중앙당은 오는 12월까지 기초의원공천에 대한 윤곽을 정하고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광역시도지사 후보는 좀더 시간이 걸리지 않겠느냐”고 언급했다.

여기에 “북핵, 미사일 위기에 따른 사드 배치에서 보듯이 북핵과 미사일 위기에 대한 일관성 없는 정책이 얼마나 국론을 분열시키고 대외신뢰를 떨어뜨리는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여당은 한미 동맹을 기본 축으로 힘의 균형정책으로 외교, 안보, 국방 분야에서 한목소리를 내도록 좌파 지지자들을 설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오을 위원장은 “신고리 5·6호기 공사는 바로 공사를 재개해야 찬반 군중집회에 따른 민심분열과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며 “부지 선정이 끝나고 일부보상을 마친 영덕 천지원전 잔여부지도 구입해 대체에너지 산업단지로 전환토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