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네마 전경
포항의 두 번째 멀티플렉스 상영관인 ‘포항시네마’가 오는 13일 포항시 북구 대흥동 구 포항극장 자리에서 개관된다.

포항문화방송의 출자회사인 (주)포항시네마(대표이사 사장 권오신)가 개관하는 ‘포항시네마’는 대지 670평(연면적 2천764평)에 지하 1층, 지상 9층이다.

지상 4~9층이 영상관으로 총 8개 상영관에 좌석은 1천6백48석이며 지하 1층은 주차장, 지상 1~3층은 음식점, 커피숍, 패스트푸드, 디지털포토숍 등의 상점과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포항시네마는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시내와 연계된 편리성은 물론 대중교통이 편리하다.

이와함께 301석의 중형관을 비롯 고화질 대형 스크린과 함께 최고급 관람 좌석으로 편안한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다.

포항시네마는 극장 개관을 기념해 ‘극장은 역시 포항시네마입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포항시네마입니다’라는 모토답게 흥미롭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11일부터 3일동안 8천여명의 시민들에게 무료 시사회를 갖는다.

13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개관 기념 행사에는 극장에서 영화배우 이정재 허준호씨 등 내외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관 테이프 커팅, 핸드프린팅 이벤트와 함께 음료 무료 시음회도 연다.

(주)포항시네마 권오신 대표이사는 "하루 3천여명이 극장을 이용하므로서 침체한 포항 중앙상가 경기 활성화와 함께 건전한 공연 문화의 거리 만들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정·최승희기자

    윤희정·최승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