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행복센터 2차캠프 `호평`

【안동】 안동시행복학습센터가 운영하는 가족수상레저캠프(사진·이하 수상한 가족캠프)가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수상한 가족캠프는 안동시 임동면 중평리에 위치한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에서 가족들과 1박2일간 가족 티셔츠 만들기, 수상스키교육, 레크레이션,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18~19일에 열린 1차 캠프를 끝낸 50여 명이 입소문을 내면서 최근 진행된 2차 캠프에도 60여 명이 참여했다.

캠프에 참가한 류우석(풍천풍서초·4학년)군은 “물놀이가 신나고 재미있어 집에 가기 싫다”며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동시행복학습센터에서는 매년 방학기간 가족참여 캠프를 마련해 개인적으로 참가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우주과학캠프`, `해양과학캠프`, `수학캠프`등 다양한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찬 내용으로 매년 캠프를 신청하는 가족이 있을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김광수 안동시 평생교육새마을과장은 “늘어나는 1인가구 시대에 맞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