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활동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9월 1일까지 `2017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에서 활동할 어린이 도슨트를 모집한다. 포항시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에서 6학년 사이의 학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어린이 도슨트 프로그램은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9월 18~10월 14일) 기간 동안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 설치되는 아트 웨이(Art Way)의 스틸 조각 작품을 가족과 친구들을 대상으로 소개하는 활동이다. 9월 2일 도슨트 워크숍을 시작으로 축제가 끝나는 10월 14일에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9월 17일에는 사전 현장 실습을 진행한 후 본격적으로 어린이 도슨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미술을 좋아하고 평소 그림 그리기와 만들기에 관심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도슨트에 지원할 수 있다. 도슨트로 참가한 어린이들이 직접 작품에 대한 해설과 축제 소개를 해보며 자신감은 물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애정도 역시 높아질 것이다.

접수는 이메일(koo999@phcf.or.kr)로 받으며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지원서 제출 시 파일과 메일 제목은 `스틸아트투어_제1기_어린이도슨트_이름`으로 기재해야 한다. 합격자는 9월 1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