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의호 포스텍 교수 정년퇴임

▲ 현은 서의호(오른쪽) 포스텍 산업공학과 교수가 23일 정년퇴임 및 명예교수 추대 기념만찬에서 학교측에 발전기금 7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서의호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교수가 23일 정년퇴임식에서 학교 발전기금으로 7천만원을 내놓았다.

지난 1989년 5월 포스텍에 부임한 서 교수는 28년간 봉직했다. 적지않은 발전기금을 쾌척한 서 교수는 “94년부터 보직수당을 모아 5천만원을 모았고, 기금 전달 소식을 들은 지인 및 제자 등이 함께 마음을 보태 이 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앞으로도 기금을 늘려 학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퇴임사에서 “몸은 포스텍을 떠나지만 마음은 포스텍과 영원히 함께 하겠다”며 포스텍을 떠나는 아쉬움을 내비쳤다.

포스텍 명예교수로 추대된 서 교수는 오는 9월부터 대구소재 디지스트(DGIST)대학교 총장특보로 활동하게 된다.

포항지역사회 활동에도 왕성한 의욕을 보여온 서 교수는 경북매일신문 독자권익위원장도 맡고 있다.

이날 저녁 포스코국제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주최로 열린 `현은(鉉恩) 서의호 교수 정년퇴임 및 명예교수 추대 기념 만찬`에는 포스텍 부총장 등 학교 관계자와 지인, 가족, 제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서 교수의 재직중 공적을 기렸다. 이에 앞서 포스텍은 이날 서 교수 등 7명의 정년교수 퇴임식을 가졌다.

/고세리기자

    고세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