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SNS에 관광지 홍보 요청

경북도관광공사는 중국 대학생 블로거와 여행사 관계자, 언론사 등 5명을 초청해 경북의 관광매력을 알리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사진> 공사는 대구-베이징 노선을 운영 중인 제주항공과 손잡고 경북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현지 SNS에 홍보하기 위해 이들을 초청했다.

특히 공사는 22일~25일 문경(짚라인)과 안동(하회마을, 유교랜드), 영덕(왕발통), 경주(황리단길 등)를 방문해 젊은층을 겨냥한 경북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중국 온라인 최대 자유여행정보공유사이트 마펑워(www.mafengwo.cn) 등에 게재할 계획이다.

유한루(19)양은 “평소 한국에 관심이 많았지만 경북도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아직 중국인들에게는 생소한 경북도의 매력을 블로거에 올려 많은 중국의 젊은이들이 다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는 또 23일~27일까지 중국 안휘성, 남경시의 여행사, 언론사 관계자 등 6명을 경북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 참가자는 설명회를 통해 협력관계를 유지해 온 중국여유안휘국제여행사 등 3개 여행사, 양자석간신문 등 2개 언론사 관계자로 구성됐다.

포항 죽도시장과 영덕 해맞이공원 등 청정동해바다 체험과 문경새재, 오미자체험 등 경북의 아름다운 자연체험을 비롯해 안동 유교랜드, 한복체험, 하회별신굿 관람, 고추장만들기 등 한국문화체험을 통해 경북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관광코스 개발과 상품 구성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