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예천군 용문면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하는 이불빨래방이 어르신들의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 17일 민관 협력으로 설치해 운영중인 `용문면 이불빨래방`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을 맞아 하루 평균 18채를 세탁를 해주며 뽀송뽀송한 이부자리로 할매·할배 잠자리를 책임지고 있다. 용문면주민자치위원회는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6개 마을별로 이불 빨래 날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지정된 날에 어르신들이 마을 경로당에 빨래를 갖다 두면 마을 이장과 새마을 지도자가 빨래방까지 배달해 세탁, 건조한 후 경로당으로 배달해 준다.

이불빨래방을 이용한 용문면 대제리 장석목 어르신은 “눅눅하고 땀에 젖어도 이불 빨래하기가 힘들어 엄두도 못내고 차일피일 미뤄 놓았는데 이불 빨래 봉사 서비스로 향긋하고 뽀송뽀송한 이불로 숙면을 취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기뻐했다.

최수옥 용문면주민자치위원장은 “1개월 정도 운영해보니 지역 어르신들이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무엇보다 청결한 잠자리로 행복감을 느끼는데 대해 보람을 느낀다”며 “더운날 봉사에 참여해 준 마을 이장님과 새마을지도자님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욱 세심한 배려로 어르신 공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정안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