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울진】 죽변면도서관은 23일부터 31일까지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강좌는 지역주민들에게 여가와 취미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서 동아리의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강좌는 다음 달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영유아 프로그램에는 `엄마와 함께 미술놀이`, `구연동화와 함께 하는 신나는 놀이`, `엄마와 함께 하는 북&창의 놀이`가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책과 여러 가지 재료들을 이용, 아기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유발해 창의력을 쑥쑥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 어린이 프로그램으로는 `만들면서 배우는 역사교실`이 있다. 탐구, 체험 토론 위주의 교과서에 맞추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역사 유물, 유적을 손으로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보는 수업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역사 과목에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 프로그램으로는 `도란도란극단 연극반` <사진>, `동화구연 자격증반`, `오카리나 초급반`교육 강좌도 운영된다.

노인요양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을 위해 `시니어 시 놀이터`, 동아리 독서활동으로 `새김 문학회`,`다섯줌 글쓰기`, `도란도란 모임 - 그림책 보는 엄마`등 다채로운 강좌를 개설된다. 자세한 사항은 죽변면도서관(782-1874)으로 전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www.jblib.or.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