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구 성서사도직위

▲ 안동교구 서문동 본당 예배 모습.
천주교 안동교구 성서사도직위원회(위원장 김정현 신부)는 교구민들에게 성경 말씀을 읽고 공부하면서 신앙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성경통독 일기`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경통독 일기` 연수는 성경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성경 통독을 기본으로 하면서 강의를 듣고 말씀을 내면화하도록 돕는다. 신약성경에서 시작해 구약성경으로 끝나는 과정으로, 통독표에 따라 매일 30분 정도 읽고 묵상하며 영적일기를 기록하도록 하고 있다. 또 2주마다 참가자 전체 교육을 마련해 그룹모임을 통한 말씀 나누기와 강의 등 심화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교육이 없는 주는 온라인을 통한 말씀나누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동해지구 신자들을 대상으로 9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격주 토요일 오후 2~5시 총 8회 영해성당에서 실시한다.

참가비는 1인 4만원이며 성경과 필기도구를 준비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9월 14일까지 안동교구 사목국(054-858-3114)로 하면 된다.

안동교구 성서사도직위원장 김정현 신부는 “기도와 침묵 가운데 말씀 안에서 하느님 현존을 체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성경 말씀을 읽고 공부하고 심화하면 성령께서 각자에게 필요한 부분을 밝혀 주실 것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