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이마 주사 등
대학생·직장인 선호

▲ 성형외과를 운영하는 대구의 한 병원에서는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과 관련된 전문가를 앞세워 광고하고 있다.

대구·경북 지역의 성형 바람이 올여름 무더위보다 뜨겁다.

특히 대구의 일부 성형외과는 올해 겨울 방학 기간까지 중·고등학생들의 쌍꺼풀 성형 등으로 예약이 가득 차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13일 대구 지역 성형 의료계 등에 따르면, 병원의 쌍꺼풀수술 예약은 주로 중·고등학생들로 대구·경북 청소년 여학생들에게 필수 과정이 됐다. 쌍꺼풀 성형은 보통 3~4일이면 회복하지만 편안한 관리를 위해 겨울철에 많이 한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로 고름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대구 지역의 한 성형외과는 “쌍꺼풀 상담만 하루에 수십 건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의 비율이 많은 편이고 구미 같은 경북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온다”며 “부모와 함께 병원을 찾은 학생들은 상담을 받은후 관리 때문에 겨울방학 기간으로 예약한다”고 밝혔다.

코 성형과 이마 주사 등은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많이 하는 추세다.

돈이 부족한 대학생들은 방학 기간과 주말 아르바이트로 수술비를 마련하고 있다.

대학생 이모(20·여) 씨는 “주변 친구들을 보면 학기 중이나 방학에 돈을 벌어서 성형과 시술을 받는 애들이 많다”며 “코가 좀 비싸긴 하지만 콤플렉스를 가진 친구들은 다 성형을 하고 싶어 하고 요즘에는 부끄러운 일도 아니다”고 설명했다.

여름휴가를 앞둔 직장인들도 자기 투자 시간의 황금기다.

휴가를 앞둔 직장인 신모(30·여) 씨는 “상담을 받아 보니 코 성형을 위한 수술도 3~4일이면 회복한다고 해서 휴가 기간에 예약했다”며 “이번 휴가는 휴식보다 좀 더 예뻐지기 위한 기간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코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형외과 관계자는 “최근에는 남성들이 주로 코필러 등의 문의를 많이 하고 있다”며 “시술과 수술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젊은 남성층의 시선이 긍정적으로 많이 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전재용기자

    전재용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