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 대만 방문
현지 언론사·여행사 초청
경북 관광홍보 설명회 개최

【경주】 경상북도관광공사가 동아시아 주요시장 집중공략에 나섰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6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공동으로 경상북도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설명회는 현지 언론사 ET NEWS 등 7개 사, 중화항공 등 4개 항공사, 강복 등 30개 여행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5K? OK!`를 주제로 자연, 미식, 축제와 경북 가을단풍의 매력을 소개하고, `경상북도 핫 이슈(HOT ISSUE)`를 통해 청송 대명리조트 오픈 및 상주-영천고속도로 개통 소식 등 최근 관광뉴스를 대만 현지 관광업계에 전해 큰 관심을 얻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경주-호찌민세계문화엑스포 영상물 상영, 경상북도 SNS홍보단 `경유기`로 1년간 활동한 대만출신 소유순(蘇裕舜) 군의 경북체험기를 발표해 현지 여행업계의 관심과 언론의 조명을 받았다.

공사는 사드배치 이후의 국내관광 복합위기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화권 방문객 비중이 가장 높은 대만 시장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공동으로 경상북도 홍보설명회를 개최해 경상북도 방문을 위한 현지 붐업을 조성했다.

또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한 글로벌마케팅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자 지난 3월 현지 대형여행사인 강복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전무이사는 “대만에서의 경북홍보설명회를 통해 중국 위주의 해외 관광시장을 탈피해 주력시장인 대만을 포함한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로 시장을 다변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