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동 동빈내항 일원에
`포항캐릭터해상공원` 개장
가족단위 등 즐길거리 풍성
포항의 새 랜드마크로 부상

▲ 포항캐릭터 해상공원 개장식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왼쪽에서 7번째)과 관계자들. /포항시 제공

국내 유일의 캐릭터해상공원으로 개장 전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은 포항 캐릭터해상공원이 지난 22일 개장식을 갖고 화려하게 문을 열었다.

<사진> 포항시 남구 송도동 동빈내항 일원에 마련된 포항 캐릭터해상공원은 해양수산부 연안 유휴지를 이용한 국민여가 휴양지 조성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올 4월에 준공됐다.

국내 최초로 바다에 떠있는 부력식 해상공원이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포항시는 전국 공모를 통해 새로운 사업과 접목, 이를 국내 유일의 캐릭터해상공원으로 재탄생시켰다. 캐릭터해상공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소피루비, 가스파드앤리사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설치돼 있으며, 앞으로 10종류의 캐릭터조형물이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워터스크린이 가미된 음악분수 쇼가 또다른 볼거리로 한여름 밤의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포항시는 이곳을 포항운하와 두호항을 잇는 포항크루즈 중간 정박지로 활용, 죽도시장과 송도 생태 숲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또한, 로봇챔피언십 대회 및 각종 전시회와 개그공연 등 버스킹 공연도 유치해 캐릭터테마파크를 활성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힘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캐릭터해상공원이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개장식을 토대로 캐릭터해상공원에 더 많은 캐릭터와 놀이기구를 보완해 8월 초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