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화관광재단
국비 1억1천500만원 확보

【청송】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이 한국콘텐츠진흥원가 주관하는 `2017 지역특화 스토리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재단은 이번 선정으로 국비 1억1천5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2017 지역특화 스토리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지역 스토리랩을 주도로 지역 특화 스토리 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통한 지역 이야기 산업 활성화가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청송백자보부상 스토리를 담은 옛 장터재현 및 웹툰 개발`을 과제로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청송백자·보부상 스토리를 담은 옛 장터재현 및 웹툰 개발은 청송백자와 보부상 스토리를 담은 단편집 `오래된 단지`를 토대로 청송백자·보부상 스토리 마당극 각색 및 개발 (1차), 청송한옥민예촌을 활용한 옛 장터재현 운영 (2차), 청송백자·보부상 스토리를 담은 웹툰 개발(3차)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관광재단은 이번 국비사업 선정을 통해 청송이 갖고 있는 문화자원들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접목시켜 문화로 인한 관광자원 활성화 및 지역 경제창출에 기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역 내·외부의 예술 인적자원과 연계한 운영과 지역의 숨겨진 문화예술인 발굴 및 양성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 스토리 브랜드 개발 및 구현 등 콘텐츠 산업이 더욱 발전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송군이 보유하고 있는 무한한 유·무형의 문화 자원을 특화된 콘텐츠로 발굴·육성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