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관광객 유치 총력

【경주】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개최된 필리핀 여행박람회(Travel Madness Expo)에 참가해 경북 특화 관광상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167개 기관 및 업체가 260여개의 부스에서 세계 각국의 주요 관광지 홍보와 관광상품을 판촉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 마닐라 지사와 공동으로 실시한 필리핀 여행업자 팸투어를 통해 개발된 경북의 가을단풍 및 체험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했으며, 경북관광상품 판매여행사(락소트래블 등 8개)와 공동 판촉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개발된 경북특화 상품은 필리핀에서 볼 수 없는 단풍과 체험관광(경주월드, 바실라 공연, 한복입고 대릉원 산책하기, 문경새재 드라마 세트장에서 한류 드라마 체험 등)을 결합한 상품으로 현지 관광시장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맞춤형이다.

또 이번 박람회 기간 중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경북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경북 각 지역의 주요 문화관광자원을 홍보했다.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필리핀 여행박람회 참가와 이달에 계획된 대만 경북홍보설명회 등을 통해 침체된 중국 관광객 대체 및 동남아 잠재 관광시장 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