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관련 퀴즈 등 실시
흡연예방 인형극도 공연

▲ 지난 4일 경주 용황초등학교 학생들이 흡연예방을 위한 인형극 및 도전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 용황초 제공
▲ 지난 4일 경주 용황초등학교 학생들이 흡연예방을 위한 인형극 및 도전 골든벨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 용황초 제공

경주 용황초등학교는 지난 4일 흡연예방을 위한 인형극 및 도전 골든벨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1~3학년 학생들은 인형극을 관람하고 고학년인 4~6학년 학생들은 도전 골든벨을 실시해 금연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흡연 예방 인형극은 흡연의 해로움을 경고하고 금연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며 흡연으로 인한 치주질환과 구취, 치아변색 등을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친숙한 인형극으로 표현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했으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학생들이 직접 금연에 대해 생각해보고 참여하는 교육이 됐다.

고학년이 참가한 `금연 골든벨`은 담배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퀴즈로 알아보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진행되어 재미와 교육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흡연예방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용황초는 이날 흡연예방을 위한 포스터그리기, UCC, 웹툰 공모전을 실시해 우수작을 시상했으며 향후 금연가족신문 만들기 대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경주 용황초 제공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