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행사·가수 공연 등 진행

▲ `케이콘 2017 뉴욕` 즐기는 한류팬들. /CJ E&M 제공
CJ E&M은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미국 뉴욕 푸르덴셜센터에서 열린 한류축제 `케이콘 2017 뉴욕`(KCON 2017 NY)이 4만3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5일 밝혔다.

`LET`S KCON`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120여명의 한류 관련 문화예술인과 100개의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한국관광공사는 평창조직위원회, 강원도와 공동으로 케이콘에 참여해 △ 2018 평창 관광홍보부스 운영 △ K-POP 스타(하이라이트) `2018 평창 관광홍보대사 위촉`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기간 낮에는 다양한 K-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각종 행사가 진행됐다. 밤에는 트와이스, 여자친구, 하이라이트, 자이언티 등 총 9팀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CJ E&M은 올해 케이콘 뉴욕에 도요타가 4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고 글로벌 기업 아마존, 미국 최대 통신사 AT&T, 미국 대형 보험사 스테이트 팜 등도 협찬해 한류가 미국 내 주류 문화로 자리 잡았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의 자회사 아마존 코인(Amazon Coins)은 행사 이틀간 현장에서 E-스포츠 대회 `모바일 마스터스 인비테이셔널`(Mobile Masters Invitational)을 열고 미국 최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Twitch)를 통해 이를 전 세계에 생중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