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앞산 태왕아너스`
일반 분양 물량 369가구
30일 견본주택 공개 분양
남구 최고 학군으로 주목

태왕은 오는 30일 `앞산 태왕아너스`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태왕에 따르면 오는 30일 대구 남구 봉덕동 1361-5 일대 2만1천525㎡에 지하 3층, 지상 21층 규모의 493가구로 건립되는 `앞산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을 동구 신천동 294-3번지에서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앞산 태왕아너스는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되고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 분양 물량은 369가구다.

특히 이 곳은 앞산 강당골 체육공원 입구까지 직선거리로 500m에 불과해 최근 일고 있는 미세먼지와 폭염, 소음공해 등과 거리가 먼 이른바 숲세권 아파트 입지를 자랑하며 수성구 생활권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 신천둔치와 지하철 영대병원역이 1km이내 인접해 있어 도심과 신천까지 모두 일상으로 누리고 봉덕초, 효명초, 경복중, 경일여중·고, 협성중·고, 협성유치원 등 유치원에서 초·중·고교까지 도보 거리에 10여개의 학교가 인접해 있어 남구 최고 학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산을 끼고 있는 봉덕동이 전통적인 부촌으로 불리며 범어동보다 전용 84㎡ 초과 중대형 평형 비중이 높은 것도 이처럼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가구들이 모여 살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공원일몰제로 재개발이 화제가 되는 대구대공원의 경우도 3천~4천 가구의 공동주택 공급을 계획하고 있어 공원을 낀 도심 아파트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앞산 태왕아너스는 보이지 않는 곳까지 친환경 인증마감재를 사용해 완전한 친환경 아파트를 건설한다는 전략 아래 새집증후군의 원인인 도배풀을 실내 전자파를 줄이고 항균효과가 뛰어난 TL항균 도배풀로 적용했다.

분양전문가들은 “최근 수성구 거주자도 수성구 생활권을 유지하면서 산책과 등산을 일상화할 수 있는 쾌적 도심아파트를 찾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산 태왕아너스는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쾌적한 도심아파트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실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앞산 태왕아너스는 하나자산신탁의 사업대행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된다.

분양문의 053) 756-2900.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