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DHU 학습서클·공모전

【경산】 대구한의대는 최근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7학년도 1학기 DHU 공모전 및 DHU 학습서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DHU 공모전은 `나만의 학습법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자신만이 가진 학습노하우나 학습방법 등을 수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31편의 작품 중 미술치료학과 조혜진 학생(2학년)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조혜진 학생은 2학기 학생 Teacher 강사로 추천돼 학습 성과를 일반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자신만의 학습방법을 공유하게 된다.

DHU 학습서클은 서로 협동해 함께 공부하고 학습의미를 나누는 학습공동체를 의미하는 말로 다양한 학습내용을 주제로 4~8명이 팀을 형성해 지도교수와 함께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DHU 학습서클에는 총 47팀 248명이 참가해 활동보고서, 최종보고서, 온라인 활동,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 출석 등을 심사한 결과 `예비청소년 지도사의 청소년을 향한 두근대는 마음의 의미를 가진 빠담빠담팀` 등 5팀을 우수 팀으로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채식 인재개발처장은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미 다른 학생들보다 많은 경험과 학습 효과를 누리고 있다”면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다른 학생들과 함께 참여해 학습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DHU 사람도서관, DHU 학습멘토단, DHU 공모전, DHU 학습서클, 방학캠프, 찾아가는 학습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