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앞산 태왕아너스
학교 10여 곳이 도보거리에
분양가 저렴, 가치상승 기대

▲ 모두 493가구 규모로 이달 중 공개될 예정인 앞산 태왕아너스 항공 조감도 모습. /㈜태왕 제공

㈜태왕은 도심 재개발 재건축이 한창인 남구 경일여고 옆 봉덕동 1361-5 일원에 `앞산 태왕아너스` 493가구를 이달 중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앞산 태왕아너스는 대지 2만1천525㎡에 지하 3층, 지상 12~21층 규모로 전용면적 59㎡, 74㎡, 84㎡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 2000년 이후 봉덕동에 분양된 신규 아파트 중 최대규모 단지에 속한다. 이 곳은 앞산 강당골 체육공원 입구까지 직선거리 500m이고 신천둔치와 지하철 영대병원역이 1㎞이내 인접해 도심과 신천까지 모두 일상으로 누리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봉덕초, 효명초, 경복중, 경일여중·고, 협성중·고, 협성유치원 등 유치원에서 초·중·고교까지 도보 거리에 10여 개 학교가 있어 남구 최고 학군을 포함하고 있다.

또 앞산 등산로를 내 집 정원처럼 누리면서 다리 하나 건너면 수성구 생활권을 모두 가질 수 있는 대구 최적 도심힐링주거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인근에 효성타운과 미리내아파트 등은 입주 때부터 30여 년을 이사 가지 않고 사는 주민이 많은 등 이곳이 유난히 정주성이 높은 이유도 도심 힐링주거지에 속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도심 재건축 아파트는 4Bay평면을 설계하기가 어려운데 앞산 태왕아너스의 전용 84㎡B의 경우 4Bay평면을 갖추면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분양시장의 트렌드인 ICT특화를 강조해 생활 편리성을 높이고 집 안팎을 관리할 수 있는 삼성SDS 홈IOT서비스가 적용돼 침입 비상알림과 모니터링 등 홈세이프티 기술에 가족의 귀가와 출입 등을 관리하는 패밀리케어,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을 제어하고 에너지사용현황 등을 모니터링하는 에너지 매니지먼트 역할까지 갖추고 있다.

대구지역 한 분양전문가는 “수성구에 분양한 단지가 성공을 거둔 이유가 입주물량이 없어 희소가치가 높은 것”이라며 “수성구에 인접해 수성구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리면서도 5분 거리의 수성구 신규아파트 대비 전용 84㎡기준 1억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가 예상되면서 앞으로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나자산신탁의 사업대행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되는 앞산 태왕 아너스의 분양문의는 053) 756-2900이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