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하계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발대식… 미주·유럽 등지로 떠나

▲ 지난 7일 열린 경일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발대식. /경일대 제공

【경산】 경일대 소속 학생 350여명이 지난 7일 `2017 하계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이달 23일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 기간에 어학연수, 테마별 해외체험, 유학생 교류를 위해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지로 떠난다.

미국 퍼듀대학, 영국 리버풀대학, 캐나다 겔프대학, 킹스대학, 필리핀 산카를로스대학 등으로 파견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일정과 어학 능력을 고려해 단기와 장기, 심화 3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참가 학생들은 앞서 학교에서 운영하는 영어 교육 과정(Pre-Overseas Program)을 통해 기본기를 다졌다.

2017학년도 창업강좌 수강자와 창업동아리 활동 중인 학생, 벤처 창업 연계전공 학생들을 중심으로한 창업 우수학생들로 선발된 이들은 베트남 호찌민에서 창업 관계기관 및 시장조사를 하고 돌아온다.

경찰행정학과와 심리치료학과로 구성된 CVCS사업단에서는 범죄피해 CARE에 대한 국제적 안목을 키우고자 미국 하와이로 해외 연수를 떠난다. 세계 범죄피해 CARE 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전문가적 소양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례 체험을 통한 선진시스템 벤치마킹으로 학문과 현업에 이를 적용할 계획이다.

유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베트남과 중국 등에서 한국인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팀을 이뤄 외국인 유학생의 국가를 방문해 문화 교류, 한국 유학생활 안내, 현지 기업체 탐방 등의 과제를 수행한다.

특히, 전국 대학 중에서 최초로 시도해 올해로 17년째를 이어오는 테마별 해외체험은 33개 팀, 15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정현태 총장은 “학기 중에 강의실에서 학문연마에 힘썼다면 방학 기간에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인재가 돼야 한다”며 “지구촌 곳곳을 누비며 마음껏 경험하고 배워서 안전하게 학교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일대는 해마다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기획해 전체 재학생 대비 10%를 웃도는 850여명의 학생을 해외에 파견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