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김재규 경찰학원 전략 설명회
`끝장캠프` 등 학습비결 소개
1대1 상담 등 무료컨설팅도

【안동】 최근 공무원 입시전문 학원을 찾는 청소년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가 `공공 부문 일자리 81만개 창출` 공약을 이행을 위한 첫걸음으로 올 하반기에 경찰·소방공무원 3천 명, 사회복지전담공무원 1천500명, 교육직 3천명 등 공무원 1만2천명을 추가 채용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특히, 경찰청이 향후 5년 동안 의무경찰을 폐지하고 2023년까지 경찰관 1만명을 신규로 채용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밝힘에 따라,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생들과 시험을 중도에 포기한 준비생들까지 크게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안동에서 고교를 졸업한 박모(27)씨는 “불과 몇 년 전까지 장기적인 경제침체와 청년 실업률의 증가 불안에 `나도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었지만 정부의 구체적인 발표 이후 기대감에 학원에 등록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안동지역의 유일한 기숙형 공무원 입시학원인 안동 김재규 공무원·경찰학원의 경우 고교생과 재학생, 직장인들의 수강 문의와 시험 대비 전략 등에 대한 문의전화가 하루 평균 2~3건이던 것이 지난 5월 정부의 공무원 추가 채용 계획이 발표된 이후 10배 이상 늘어났다. <사진> 김재규 공무원·경찰학원은 공무원 준비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일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고 추가 채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시험 대비 전략을 공개할 계획이다.

학원 관계자는 “하반기 공무원 추가 채용 기회를 대비하는 마무리 문제풀이 과정부터 개개인의 학습전략과 공부습관을 잡는 `끝장캠프` 등 학습전략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1대1 학습상담까지 개인별 분석을 통한 무료컨설팅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재규 공무원·경찰학원은 2016년 9월 2차 경찰채용 필기합격생의 최종합격률 76.4%를 달성한 데 이어 올해 3월 1차 경찰채용 필기합격생들의 67%가 재원 1년 안에 합격했다. 또 4월 소방공무원 시험의 경우 35명이 응시생 가운데 25명이 합격(70%)하기도 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pa.co.kr 참조.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