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줌인터넷과 취업연계 산학 장학생 운영 협약

▲ 한동대 장순흥 총장이 최근 대학 내 소회의실에서 줌인터넷과 취업연계 및 산학 장학생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는 최근 대학 내 소회의실에서 검색포털 `줌닷컴(http://zum.com)`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과 취업연계 및 산학 장학생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한동대의 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대학지원사업` 선정과 연계해 이뤄졌으며 두 기관은 인공지능 분야의 차세대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한 산학R&D프로젝트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한동대는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영상 인식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갖는 딥러닝 CNN 엔진을 자체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랜 시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동대 연구진과 자체 검색기술을 보유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발전된 검색기술을 지속 연구·개발하고 있는 줌인터넷의 협력으로 실질적이고 경쟁력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줌인터넷은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할 한동대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프로젝트 수행으로 핵심 기술 역량을 키워 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순흥 총장은 “우수한 포털 서비스와 IT 기술력을 가진 줌 인터넷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인 한동대의 산학프로젝트는 유익한 교류가 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동대의 소프트웨어 인재들이 IT산업 현장에 뛰어들어 연구에 참여하고 다양한 사례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