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전 앞두고 대표팀 담금질

▲ U-20 축구대표팀이 22일 오후 전북 전주 월드컵 보조경기장에서 아르헨티나전을 앞두고 열린 공식 훈련에서 신태용 감독의 작전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신태용 20세 이하(U-20)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아르헨티나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신태용호는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아르헨티나와의 2차전을 치른다.

신태용 감독은 이날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훈련 전 기자들과 만나 “아르헨티나전은 무조건 이겨야 한다”면서 “최악의 상황은 비기는 것이다. 무조건 이긴다는 가정하에 준비 중”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국은 앞서 아프리카의 복병 기니를 3-0으로 꺾으면서, 잉글랜드(승점 3·골득실+3)와 함께 A조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아르헨티나를 꺾으면 16강 진출을 확정할 수 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가 잉글랜드에 0-3으로 패했지만 경기 내용에서는 앞섰다는 평가도 있고 남미 특유의 개인기를 갖추고 있는 만큼, 1패를 안은 아르헨티나의 파상공세가 예상된다.

신태용 감독은 “잉글랜드전에서 아르헨티나가 7대 3으로 우세했지만, 점수가 0-3으로 나왔다”면서 “아르헨티나가 경기 내용에서는 압도했다. 생각보다 훨씬 강했다”고 경계했다.

그러면서도 “첫 경기 승리로 부담을 많이 덜었다”면서 “우루과이 평가전을 토대로 아르헨티나전을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르헨티나는 비기면 상당히 위험할 거로 생각하는 만큼, 전반전에는 자신들의 패턴플레이를 하려 할 것이다. 우리보다 강한 공격전술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후반으로 가면 쫓기는 입장이 될 것”이라면서 “우리가 얼마나 이용하느냐에 따라 좀 더 쉬운 득점이 가능하고,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전술변화는 있겠지만, 공격축구를 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신태용 감독은 “우리 수비는 견고해졌다. 내일도 무실점 경기를 하리라 기대한다”면서 “첫 경기를 잘한 만큼, 아르헨티나전은 더 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