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상주시민건강걷기대회
14일엔 경천섬 MRF 걷기대회

▲ 지난해 열린 상주시민건강걷기대회.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가 오는 13~14일 양일간 북천시민공원과 경천섬 일원에서 `제28회 상주시민건강걷기대회` 및 `제1회 상주 경천섬 MRF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제28회 상주시민건강걷기대회는 13일 시민과 학생 등 2천여명이 참가해 북천시민공원을 출발, 우석여고~계룡교~자전거도로~북천교~법원을 경유해 되돌아오는 4㎞ 코스에서 1시간 정도 진행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별도 신청없이 간편복장으로 참여하면 되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경품을 지급한다.

14일 개최하는 제1회 상주 경천섬 MRF 걷기대회는 경천섬 주위의 산길따라(Mountain), 강길따라(River), 들길따라(Field) 걷는 행사로 1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천섬 야외공연장을 출발, 상주보~비봉산~상도촬영장~회상나루터~자전거박물관을 경유해 되돌아오는 8.5㎞ 코스로, 걷기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참가비 1만원을 내면 중식 및 기념품이 지급된다.

부대행사로 경천섬 야외공연장에서 기타동우회, 색소폰동우회, 사물놀이패, 지역가수 초청공연이 펼쳐지며, 수상스키 시범 및 농산물직거래 장터도 열린다.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지속적인 걷기운동으로 시민모두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