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혜진 `버브디자인` 대표
경일대 산디과 졸업 후
여러 공모전 수상 경력
대기업 러브콜 마다하고
모교 교육 프로그램 통해
창업 선택 `승승장구`

▲ 자신이 만든 제품을 선보이는 고혜진 대표. /경일대 제공

“대기업의 러브콜을 거절하고 `창업`을 택한 건 `나의 길`을 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버브 디자인(Verb Design)` 고혜진(26·여) 대표는 지난해 경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인생목표인 `동사(verb)`를 디자인화 하고자 창업했다.

`쓰다`, `먹다`, `그리다` 등 일상적인 동사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어 독특한 디자인의 상품을 계속해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획한 소라 자석 `쉘넷(shellnet)`이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

소라 특유의 달라붙는 특징을 아이템에 접목시켜 냉장고나 철판 등에 붙일 수 있는 `소라 자석`을 탄생시켰고 화분 형태의 휴대폰 스피커인 `폰팟(phonpot)`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스피커를 `화분`을 이용해 새롭게 탄생시키기도 했다.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유명매장에서 입점 제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

`아트박스`, `1300K`, `바보사랑`, `펀샵` 등의 매장에서 인기상품으로 판매 중이고, 서울역에 자리한 디자인 스토어 `디트랙스(dtracks)` 입점이 진행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 대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콘셉트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대내외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중소기업청이 주최한 `기업가정신 팩토리 BI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학부시절부터 화려한 경력을 쌓아왔다.

화려한 경력으로 졸업하기 전부터 다수 기업에서 러브콜을 받았지만 인턴 기간 중 그녀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아이템이 아닌 타인의 아이디어를 디자인해주는 일에서 큰 회의감을 느껴 `고혜진 아이템`을 선보이고 싶다는 욕구를 강하게 느꼈다.

마침 경일대가 2015년`창업 선도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며 학교에서 진행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일상생활 아이디어 도출법, 창업 기업 현장 방문, 창업관련 팀 프로젝트, 창업성공사례 특강, 1:1 멘토 상담, 모의 기업설립과 경영 등을 통해 창업에 대한 실무적인 면들을 터득할 수 있었다.

고혜진 대표는 “대학교 신입생 시절부터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에 대한 욕심이 컸다”며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은 나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고혜진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