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형 ㄱ·ㄷ형강 등
고객사 만족도 높여

▲ 동국제강의 신제품 ㄱ형강. <br /><br />/동국제강 제공
▲ 동국제강의 신제품 ㄱ형강. /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이 최근 차별화된 형강 신제품을 선보여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25일 동국제강에 따르면 ㄱ형강, ㄷ형강, 평강 등의 형강류 신제품을 개발, 선보이고 있다는 것.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안전을 생각해 라운드형 ㄱ·ㄷ형강, 평강 등이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본격 생산하고 있다.

라운드형 ㄱ형강, 평강은 동국제강의 압연, 롤샵, 지원파트, 협력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해 만든 것이다. 이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 도면이 구체화되자 압연롤과 제품을 압연기로 정확하게 유도해 주는 가이드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작했다.

▲ ▲ 동국제강의 신제품 라운드 평강. /동국제강 제공
▲ 동국제강의 신제품 라운드 평강. /동국제강 제공
동국제강은 영업사무소도 운영하고 있지만, 공장 내 영업팀이 상주해 있는 경우가 많다. 공장 내 영업사원들은 고객사들로부터 의문사항과 문제점을 즉시 개선해 나갔고 이 덕분에 고객사가 요청할 때부터 신제품을 생산하기까지 기간이 2개월이 채 안걸려 납품했다는 것이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기존 일반형강은 주로 난간, 사다리와 같은 곳에 사용되는데 각이 있으면 그것을 손으로 잡는 사람들에게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게다가 각이 있는 부분은 도색이 벗겨져 부식이 더 빨리 진행되므로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 문제를 해결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영업팀과 협의한 뒤 고객사의 안전, 수요가들의 요청을 신속하게 수렴해 여러 협력업체들과 머리를 맞대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