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축제기간 농특산물 판매
할인·시식행사 등 판촉활동 총력

▲ 고윤환 문경시장이 우수농특산물 판촉행사장을 방문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가 2017 문경전통찻사발축제(4월 29일~5월 7일) 기간 동안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문경 우수농특산물에 대한 풍성한 할인행사와 다양한 판촉행사를 마련한다.

<특집기사 10면> 우선 축제기간 동안 문경전통 찻사발축제 매표소에서 유료입장객에게 문경시 농특산물 직판장에서 사용가능한 2천원 구매(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축제기간 중 총 5천매를 증정하며 공휴일에는 600매, 평일에는 500매를 유료입장객들에게 증정한다.

쿠폰은 문경시에서 운영 중인문경새재 농특산물직판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2천원 상당의 문경농특산물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문경시에서 운영 중인 문경새재농특산물 직판장과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하행선 농특산물 직판장에서도 농특산물 할인행사와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10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문경오미자 제품과 문경사과 및 산채류 등 신선농산물을 비롯해 쌀, 표고버섯, 장류 등 문경시의 우수한 농특산물 48개 제품을 10~38%까지 할인해 판매하고 몸에 좋은 문경사과와 문경오미자 무료시식행사도 가져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도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을 마련한다.

축제 기간 중 문경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에 대한 판촉과 함께 문경전통찻사발축제뿐만 아니라 문경의 대표 농특산물 축제인 문경사과축제, 문경오미자축제, 문경한우축제도 홍보한다.

특히 포털사이트 배너광고와 SNS 실시간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문경시 농특산물 인터넷쇼핑몰 `새재장터`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한 클릭으로 손쉽게 문경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특색있는 온라인 마케팅도 펼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2017문경전통 찻사발축제 기간에 풍성하고 다양한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열겠다”고 밝혔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