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진로협의회 발대식

경운대학교는 지난 21일 경운 커리어파트너십 그룹의 지역진로협의체(PARTERS) 발대식 및 운영회의를 열었다.

<사진>

경운대의 `경운 커리어파트너십 그룹(Kyungwoon Career Partnership Group)`은 대학 중심의 고등교육 문제점을 극복하고, 지역과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연·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대학교육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학생의 사회진출을 돕는 경운대만의 산학협력 선도모델이다.

또한 지역진로협의체는 이 선도모델을 기반으로한 산·학·연·관·협력기관이 연계한 지역사회진출 지원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지역산업체 대표와 경운대 내부 구성원으로 구성된 지역진로협의체는 이날 발대식을 개최하고 PRIME 사업 1차 년도 사업성과 발표, 경운 커리어파트너십 그룹 및 지역진로협의체 소개를 진행했다.

또 본격적인 PRIME 사업 2차년도 시행에 앞서 전공 분야별 취업연계,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역할 정립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운영회의를 가졌다.

홍영호 경운대 인재개발처장은 “경운 커리어파트너십 그룹의 지역진로협의체와 교육운영공동체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현장전문가 인력풀을 확대해 재학생이 수준 높은 현장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