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산업이 수주한 울진군 죽변면 후정리 국립해양과학교육관 조감도 .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대표이사 이홍중)은 20일 조달청과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사업`에 대한 공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의 발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울진군 죽변면 후정리에 조성되고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810일이 소요되며 공사비는 402억원이다.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건립사업은 울진군 죽변면 후정리 해변 11만1천㎡부지에 전체면적은 1만297㎡ 지상 2~3층 2개동 규모의 국내 최대규모로 건설된다. 또 전시ㆍ교육시설 포함한 과학관 1동, 숙박설 1동, 6m 깊이에서 바닷속 다양한 어종과 해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중전망대로 구성된다.

이번 사업은 조달청 종합심사낙찰제로 실시됐고 건설업체의 시공실적, 동일공종 전문성 비중, 배치기술자, 시공평가 결과, 공동수급체 구성, 인력고용 및 안전, 공정거래, 지역경제 기여도 등의 공사수행능력 및 입찰금액, 가격산출 적정성 등의 입찰금액 심사분야의 심사 세부기준에 의해 선정됐다.

그동안 화성산업은 EXCO 신축 및 확장공사, 광주 김대중전시컨벤션센터 및 제2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대구텍스타일컴플렉스 등 대규모 복합 전시시설물들을 시공하면서 고난도 공사에 대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공사수주가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전시 콤플렉스 건축분야에서 시공실적 및 기술력, 대외신인도 및 협력업체와의 상생 등이 주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 해양 인재 육성을 위한 요람이 될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을 최고의 품질로 시공하고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