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재입성 `친박` 김재원

4·12 재보궐 선거에서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지역구 국회의원에 당선된 자유한국당 김재원<사진> 당선자는 13일 “(한국당 홍준표 후보가)좀 더 시간을 두고 유권자 여러분께 다가간다면, 지금 부동층의 선택으로 안 후보에 대한 지지는 상당 부분 빠진다. 우리 당의 홍 후보로 옮겨올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김 당선자는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우리 당의 홍준표 후보께서 본격적으로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지향점을 분명히 밝히고 지역 주민들에게 대안으로 모습을 보인다면, 지금 보이는 그런 현상은 극히 일부분의 해석”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당선자는 이어 보수층과 대구·경북(TK)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것에 대해서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에 대한 의구심 내지 거부감이 또 다른 형태로 표출된 것”이라며 “잠깐의 부동표적 성향”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당선자는 바른정당이 이번 재보선에서 TK 지역에 당선자를 한 명도 내지 못한 것을 두고 “바른정당 지도부나 유승민 후보께서 여러 차례 오셔서 상당히 공을 들였지만, 제가 파악한 민심은 싸늘하다 못해 굉장히 비판적이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번 재보선 당선으로 3선 의원이 된 김 당선자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 시절 청와대 정무특별보좌관과 정무수석을 지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