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어린이집 `S 키즈 하우스`
최신시설 완비… 신축 이전

에스포항병원(원장 김문철)은 지난 8일 직장 어린이집 신축 기념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병원 확장 이전에 이어 지난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어린이집 `S-KIDS HOUSE(원장 권영숙)`는 연면적 842㎡(약 254평)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현재 교직원 11명이 보육아동 정원 49명을 보살피고 있다. 어린이집 내부에는 걸음마실, 영아유희실, 보육실, 도서실, 체육실, 수유실 등을 갖추고 3단 물놀이대 등 최신 놀이시설도 완비했다.

새벽 근무하는 간호사를 위해 시간연장반을 운영하며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권영숙 어린이집 원장은 지난 3월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일하는(예비) 부모를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전문강사로 위촉되는 등 우수 교사로 인정받은 바 있다. `2016 경상북도 열린 어린이집 만들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보건복지부상을 수상하며 직장 어린이집으로서 영유아 보육의 모범사례로 꼽힌다.

지난해엔 포항시로부터 우수 어린이급식시설 IK인증을 받아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문철 원장은 “훌륭한 직원이 출산과 육아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는 일이 없도록 어린이집 신축 이전에 아낌없이 지원했다”며 “직원들이 육아 부담을 덜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녀 보육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정기자

hy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