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철로자전거 연계
역사체험 등 프로그램 진행

【문경】 문경시와 짚라인코리아㈜는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 지원하는 2017 춘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공모전에 지역관광상품인 문경새재, 철로자전거<사진> 등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공모해 선정됐다.

지난해 5회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한데 힘입어, 올해는 10회로 횟수를 늘려서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4월 1일 1회차를 성공적으로 시작하며 포문을 열었다.

이번 춘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프로그램의 주요 코스는 국내 최초·최대의 짚라인코스 시설을 자랑하는 `짚라인문경` 탑승 체험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문경 대표관광지인 문경새재 트레킹 및 역사체험,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로 와인을 만드는 `오미나라` 견학 등이다.

이외에도 오미자로 맛을 낸 `고추장석쇠구이`와 `더덕구이` 식사,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철로자전거` 등 다채로운 체험과 풍경을 느낄 수 있어 새로운 관광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문경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됐다.

또한, 이번 여행상품은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간 중 운영하며, 외국인 모객상품과 함께 판매해 400명 이상의 외국인을 유치함으로써 문경의 역사와 관광을 알리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