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68·74㎡ 279가구
수성IC·경산역 광역교통망
남천·성암산 힐링특화단지
내일 모델하우스 공개

▲ 31일 오픈하는 경산 `남천리버뷰 우방아이유쉘` 투시도. /우방유쉘 제공

아파트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건설사들이 단지와 평면설계, 시스템 등에서 디테일에 집중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분양시장에서 작은 디테일에도 신경을 써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아파트가 단순 거주의 기능에서 벗어나 입주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공간으로 그 기능이 확대되면서 생활 속 불편을 없애고 거주자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며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속속 적용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주택 구매에서 수요자들이 사소한 부분까지 세밀하게 판단해 구매를 결정함에 따라 건설사들도 이에 맞춰 디테일하고 실용적인 설계로 주거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요즘처럼 아파트 상품성이 상향평준화된 상황에서 결국 분양 가능성은 사소한 디테일로 결정이 나기 때문에 건설사들의 이러한 노력은 한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오는 31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는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경산시 상방동 255 외 15필지 일대에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74㎡·68㎡의 중소형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지하 2층~지상 28층 총 279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 내 테마파크에 디테일의 힘을 불어넣었다. 말 그대로 아파트 한 동 더 지을 자리에 테마공원을 하나 더 설계한 것이다.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의 단지 컨셉은 남천과 연계된 힐링 특화단지이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빛과 바람이 잘 든다.

세대 수 대비 풍부한 주차공간과 부대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요층의 특성에 맞추어 가족공간을 특화했다.

바비큐장과 텃밭이 있는 키친 가든에 잔디광장과 텐트촌이 어우러진 캠핑 가든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정원형 단지에서의 아웃도어라이프를 실현할 전망이다.

계절을 알리는 꽃들이 어우러진 체리로드와 단지 앞 특화된 완충녹지공간인 로즈가든도 조성돼 있다.

힐링과 함께 건강을 실현할 부대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실내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갖춰진 야외운동시설 `건강마당`이 조성된다. 102동 필로티에는 운동시설을 설치에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단지 남측으로 월드컵 대로와 삼성현로가 인접해 있어 5분 시지 생활권을 누리며 대구는 물론 청도, 영천으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수성 IC와 경산역 등 광역교통망도 좋다.

서쪽으로 남천이 펼쳐져 수변공원과 성암산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힐링주거지로 경산초와 경북체육중?고는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경산중·고, 문명고, 장산중, 삼성현중 등도 인접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산이마트 맞은 편,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661길 20에 있다.

문의전화(053-793-1234)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