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공동개발 등 협조

【영주】 영주시가 향토 산업으로 추진 중인 영주콩가공산업육성사업단이 지역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전북 고창군 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와 2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영주콩가공산업육성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는 연구와 생산 장비를 보유하고, 개발과 위탁생산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식품연구소로, 지역특산물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사업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국내·외 식품산업에 대한 정보 공유, 지역 농식품 특화자원을 활용한 제품의 공동 개발, 각종 지원사업 신청업무 등을 협조하게 된다.

영주콩가공산업육성사업단은 협약 체결식에 이어 고창의 특산물에 대한 특별강의와 연구소에서 개발한 미생물 활용 발효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둘러봤다.

또, HACCP 설비를 활용한 위탁생산업체 지원 현황과 지역 가공농가를 위한 공공가공센터를 운영해 지역특산물의 고부가가치화로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교육시스템과 시설도 견학했다.

송인홍 사업단장은 “MOU 체결로 영주콩가공산업 추진이 탄력받길 기대한다”며 “베리&바이오 식품연구소와의 상호 협력으로 콩가공산업에 대한 발전 방향을 다각도로 모색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