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군위·의성·청송
시장·군수와 비공개 회동
김재원후보 지지 요청 의혹
“정책간담회 가졌다” 해명

상주·군위·의성·청송 국회의원 재선거를 앞두고 관권선거 후폭풍이 거세다.

지난 25일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인 백승주 의원이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지역 시장·군수와 함께 비공개 회동을 가짐에 따라 선거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란 분석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 지역은 친박핵심인 김재원 전 의원이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았고, 박근혜 정부 시절 국방부 차관을 지낸 백 의원 역시 친박계로 불린다. 이로 인해 백 의원이 김 전 의원 구하기에 나선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백 의원은 “선거 이야기는 별로 없었다. 이들과 만나기 전 선관위에 질의했더니 시장·군수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지는 것은 문제가 없다 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를 요청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지역 정가에서는 김 전 의원에 대한 지지를 당부하는 말들이 오갔을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바른정당 이기재 대변인은 지난 26일 논평을 통해 “최순실 국정농단과 대통령 탄핵 사태에 책임을 지고 자중해야 할 인물을 말 바꾸기까지 하면서 공천하더니 이제는 시장·군수까지 모아서 관권선거를 획책하려 하고 있다”면서 “사실이라면 대한민국 정치 수준을 `김기춘 초원복집 사건` 이전으로 되돌리는 한심한 구태정치”라고 비판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