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 지원 공로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받아
입학사정관팀 황유경 씨도
개인표창 수상 `겹경사`

대구가톨릭대가 최근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한 공로로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입학사정관팀 직원 황유경<사진>씨도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표창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해 3월부터 중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체험 실습, 토론, 전공 탐색 등 참여와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유학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역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내 인성교육원, 전 학과(전공), 박물관, 미술관, 학생상담센터, 입학처 등과 상호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또 중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나무 프로젝트`를 개발해 지역의 중학교에 제공했다.

특히 중학교 진로담당 교사의 의견을 수렴해 진로학습 프로그램을 구성 및 운영했으며, 중학생들이 다양한 학과(전공)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대구·경북·충청 지역 9개 대학이 공동으로 꿈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프로그램 매뉴얼 개발과 학생용 워크북 개발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대학특성화 사업 박람회 개최 기간에는 중학생들을 초청해 지역산업과 연계한 교육을 하고 있는 대구가톨릭대 특성화학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경제, 문화, 예술 등의 인프라가 부족한 농산어촌 지역의 20여 중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자유학기제 지원 업무를 맡은 황유경 씨는 “중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