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22일 단골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사진>해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의 마일리지 제도와 달리 구매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자사의 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 `리프레시 포인트` 사용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그동안 항공권 구입만 가능했던 `리프레시 포인트` 사용범위를 사전 기내식 주문과 사전 수하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구매금액 1천원당 5포인트(1포인트=10원)를 적립해주는 `리프레시 포인트`는 회원에 가입하면 100포인트, 연 3회 탑승하면 150포인트, 그리고 연 11회째 탑승하면 다시 550포인트를 추가적립 해주는 등의 추가서비스도 확대할 방침이다.

최근에는 이 같은 리프레시 멤버십 회원만을 대상으로 특가항공권을 판매하기도 했다. `JJ 멤버스 위크(MEMBER`S WEEK)`로 명명된 새 프로모션에서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에게만 2~3개월 후 출발하는 항공권 할인과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단골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기업우대서비스` 제도는 `할인운임에 할인을 더하다`는 콘셉트로 공공기관, 정당, 협회 및 단체를 비롯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1인이상 일반기업체는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 즉시 국제선과 국내선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업우대서비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가입된 임직원 가족과 지인 누구라도 같은 기업우대 코드를 사용해 같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단골고객에게 만족을 주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