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12일 신청 접수

【구미】 구미시장학재단이 2017년 장학생 190명을 선발한다. 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 6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장학생 선발 공고문을 게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장학금 신청은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이며, 19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억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을 지원해 `연어형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선순환 지속가능형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한 첫 단계로, `지역 인재 육성이 미래자산`이라는 남유진 이사장의 인식을 실천한 결과이다. 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해까지 총 6회에 걸쳐 장학생 932명 선발해 17억2천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구미시와 구미시장학재단은 대구인근 지역에서 수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역 대학과 MOU를 채결해 향토생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권에 진학한 학생들을 위해서도 서울 `구미학숙`을 운영해 지역 인재들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올해부터 장학생 선발시 저소득층 가산점 부여, 생활환경 비중 확대 등 장학사업 선발 기준을 조정할 예정이다.

남유진 이사장은 “구미시의 미래를 위해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정성이 모여 만들어진 구미시장학재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선진 교육환경 조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