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동구의회 특위 연석회의

대구시의회 대구국제공항 통합이전추진 특별위원회는 지난 17일 대구시의회에서 대구 동구의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과 함께 K-2·대구공항 통합이전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연석회의를 갖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이날 보고회에는 대구시의회 특위 위원과 동구출신 대구시의원, 대구 동구 특위 위원, 대구시 공항추진본부 등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대구시의회 특위 위원들은 공항추진본부에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당부했고 동구의회 특위 위원도 시민과 대구의 미래만을 바라보고 함께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이전후보지 선정과 관련해 대선국면 등으로 후보지 선정위원회 구성이 지연되는 등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길 수 있는 점을 감안해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해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대구시의회 조재구 공항이전특위 위원장은 “대구시의회와 동구의회가 따로 있지 않고 하나라는 생각으로 성공적인 대구통합공항 이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동구의회 하중호 공항이전특위 위원장은 “대구시의회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대구공항 통합이전이 반드시 이뤄져 동구 주민의 기대에 꼭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