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기업지원 등 의견수렴

【문경】 문경시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6일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련사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경북북부 백두대간의 천연자원을 활용한 뷰티·헬스·케어용 바이오테라피 제품개발과 기업지원을 통해 테라피·힐링·레포츠가 연계되는 한국형 바이오테라피 산업의 안정적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 문경시가 지원하고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사업을 주관하게 되며 오는 2019년까지 67억원(국비 49억, 지방비 18억)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하게 될 지역수요 맞춤형 바이오테라피 기능성 제품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내용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해 기업의 이해를 도왔으며, 효과적인 기업지원을 위한 의견도 수렴했다.

김재광 문경시 부시장은 “미래산업구조 변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으로 산·학·연·관 관계기관의 소통과 협력이 무척 중요하다”며 “해마다 설명회를 개최해 기업지원 시책과 급변하는 산업환경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가고, 현장의 목소리 또한 정책에 적극 반영해 또 하나의 미래성장 동력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