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발전 5개년 계획` 설명회
도시개발·미래발전방향 등 제시

【칠곡】 칠곡군이 최근 군의원과 정책평가단 등 군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곡군 발전 5개년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이번 설명회는 미래 5년(2017~2021)간 추진할 군정의 방향과 비전 및 목표를 함께 군민들과 공유하고, 구상한 계획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역량과 에너지를 한데 모으고자 마련됐다.

군은 이날 설명회에서 오는 2020년까지 인구 16만의 `사람이 모이고 활력이 넘치는 칠곡시`를 건설한다는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추진전략과 분야별 핵심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칠곡의 미래 비전과 성장을 위한 목표를 담은 5개년 발전계획은 도시개발·관리, 경제·산업, 문화·관광, 농업·농촌, 교통·물류, 보건·복지·행정 등 6개 분야로 세분화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정부 정책 기조와 대내외 환경에 적극적이고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괄목할만한 도시발전과 함께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차질없이 이끌어 내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 농기계특화 농공단지와 왜관3일반산업단지 조성을 계획대로 완료해 3천600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고, 정주 여건 개선, 도시인프라 구축, 명품 관광도시 조성 등으로 사람이 모이는 활력 도시 칠곡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난 5년간의 수고와 노력으로 이룬 성장과 변화를 바탕으로 다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도전이 필요한 때이다”며, “중단기 발전 방향과 미래상을 담은 5개년 계획의 실현을 위해 13만 군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광석기자 yoon7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