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6일부터 접수 시작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사장 장익현)은 제11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사업공고를 통해 내년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대학을 모집한다.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2007년부터 DIMF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뮤지컬전공 대학생들의 경연 축제다.

페스티벌은 국내·외 대학 뮤지컬 관련 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 예선을 거쳐 제11회 DIMF 기간 중 실연 공연으로 본선무대를 펼친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DIMF 공식 행사인 개막 축하공연과 DIMF 어워즈, 딤프린지 등 다양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경연팀을 대상으로 한 심사 결과는 DIMF 폐막 행사인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발표된다. 최고 영예인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의 단체상과 개인에게 주어지는 연기상과 크리에이티브 상의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특히 페스티벌은 국내 대학뿐 아니라 미국(스탠퍼드대), 중국(베이징대·중앙음악대), 일본(나고야예술대), 카자흐스탄(국립예술아카데미) 등 해외 각국 여러 대학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경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단순히 공연과 결과로만 평가받는 것이 아니라 `뮤지컬`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만나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며 나아가 미래 뮤지컬을 함께 이끌어갈 동료들과 시너지를 높이는 하나의 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1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오는 2월 6일부터 3월 17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