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특별대책회의

【영덕】 영덕군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과 관련해 지난 10일 영덕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안정특별대책회의를 실시했다.

지난 9일 탄핵 가결으로 인해 일부 국정 공백과 함께 당분간 지역 내 혼란이 야기될 것을 우려해 이희진 영덕군수는 탄핵 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바로 다음 날 오전 10시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했다.

이날 개최된 긴급회의에서는 실과소장과 읍면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공직기강 및 비상근무 태세 확립과 지역사회 안정화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희진 군수는 “대통령 탄핵으로 인해 당분간 일부 국정 공백과 함께 사회에서도 혼란이 야기될 것으로 보인다”며 “영덕군 600여 공직자는 이런 시기일수록 중심을 잡고 오로지 군민만을 바라보고 지역현안 및 민생경제 챙기기에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사태로 서민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간부 공무원들이 앞장 서서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 현안이 우선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영덕군은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는 지역안정대책상황실을 구성해 공무원 비상태세 구축과 동절기 취약계층 복지 등 현안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에 나서는 한편, 재래시장 화재예방 등 지역 안전을 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구기자

    이동구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