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3학생들 대상 질의응답

▲ 안동 영문고등학교에서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을 앞두고 아일랜드 주립대학교의 진학 설명회가 열렸다.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을 앞두고 안동지역의 고등학교에서 해외주립대학의 진학 설명회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안동영문고등학교는 지난 2일 2017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을 앞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일랜드의 한 주립대학교의 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교와 국내 해외교육컨설팅회사가 손잡고 올해 처음 실시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해외유학에 대한 영어점수와 서류, 유학생활 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 글로벌기업에 대한 취업에 대한 방향도 함께 제시해 국내 대학입시에만 익숙한 학생들은 이날 `흥미롭고, 새롭다`는 반응으로 설명회를 경청했다.

앞서 1일 오후에는 안동길원여자고등학교에서도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 진학 설명회가 열렸다.

진학 설명회에 참석한 염경인(길원여고 3년) 학생은 “유학이나 외국대학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 본적이 없었는데 설명회를 들어보니 외국대학의 교육제도나 취업제도가 우리나라와 얼마나 다른지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디 스쿨리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 국제학생처장은 “아일랜드는 유럽과 전 세계를 잇는 교두보 역활을 하는 곳으로 많은 글로벌기업들의 유럽본부가 아일랜드에 위치하고 있다”며 “IT Tralee 아일랜드주립대학을 졸업한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하는데 용이한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안동/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