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역량 강화주간 운영

▲ 대구한의대가 인문학의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인문 역량 강화 주간에 학생들이 부스체험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코어사업단이 `2016학년도 인문역량강화주간` 운영을 통해 인문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코어사업단이 지난달 28일부터 2일까지 운영한 인문역량강화주간은 인문대학 학술제와 인문학 발표, 인문학 특강, 인문학 체험, 인문학 사진전 등 다양한 인문학 행사를 개최했다.

인문대학 학술제는 중국어과, 일본어과, TESOL영어과 공동으로 글로벌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학술제를, 인문학 발표는 `오늘날에도 철학은 가치가 있는가?”라는 주제로 한 인문학 토론대회와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인문고전을 읽고 북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는 북 포트폴리오 △재학생들의 영어, 일본어, 중국어 말하기 대회와 외국학생들의 한국어 말하기 대회 △인문 명저 골든벨 등으로 진행됐다.

인문학 특강은 지난달 28일 독일 라인홀트 라우 교수의 `독일영화로 보는 삶과 문학` 특강에 이어 29일 이미도 작가의 `한계를 뛰어넘는 창조적 상상력`이 열렸다.

지난 2일에는 `진중권 교수의 기술적 상상력과 호모 루덴스` 등 인문학 분야의 전문가들의 특강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학생들의 인문학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기린인문학 인증제, 인문학슈퍼스타, 인문학동기유발학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